블루키프렙

cropped-cropped-logo-22.png

향후 10년동안 수요가 높을 5가지 전공리스트

▶Environment, Energy (환경, 에너지분야)

환경과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와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환경 과학 분야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것은 환경을 연구 및 보호하고 태양열, 풍력, 수력과 같은 대체 에너지원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것을 포함한다.

▶Computer Engineering (컴퓨터공학 분야)

빅 데이터가 성장함에 따라 데이터 과학은 점점 더 중요한 분야가 되었다. 그것은 복잡한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고 해석하기 위해 통계적 방법과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그 첫번째로 꼽는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가 온라인으로 시행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은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고 사이버 공격을 방지하는 데 중요 해졌다. 이 필드에는 무단 액세스 또는 공격으로부터 컴퓨터 시스템, 네트워크 및 데이터를 보호하는 사이버 보안을 꼽는다. AI는 인간처럼 배우고, 추론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포함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인공지능 분야이다.

▶Engineering (공학 분야)

화학 공정 및 생산, 환경 보호 등에 대한 기술을 익히는 전공으로, 에너지, 제약, 석유 등을 연구하는 화학 공학과 건축물, 도로, 다리, 터널 등 인프라 구조물 설계 및 건설에 대한 기술을 익히는 건설공학은 인프라 산업의 성장과 함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재료의 물성과 특성을 연구하고, 재료의 개발과 생산 기술을 익히는 전공으로, 산업계에서 수요가 높다. 이외에도 항공우주산업은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시장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항공우주공학 분야에서 일하는 인력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며 항공기와 우주선의 설계 및 제작, 시험, 유지보수, 운영 등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다.

▶Medical, Health (의료와 건강분야)

인구 고령화와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헬스케어 행정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병원, 클리닉, 요양원과 같은 의료 기관을 관리하고 지시하는 것을 포함한다.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의료 산업은 환자 결과를 개선하고 의료 제공을 간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의료산업의 성장과 함께 의료기기 및 바이오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수요가 매우 높은 전공이다. 이 분야는 전자 의료 기록, 원격 의료 및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의료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것 등이 있다.  의료 공학 이외에도 정신 건강, 스트레스관리, 약물 중독을 돕는 심리학 전공자들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Business and Financial Engineering (비지니스 및 금융공학분야)

비즈니스는 시대를 가리지 않고 고소득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특히 데이터 분석가, 디지털 마케터, 경영 컨설턴트, 회계 및 인사관리자는 현재 사회에서 수요가 끊이지 않는 직종이다.  금융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 기술을 익히는 전공으로, 금융산업에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응용수학을 공부한 학생들이 재무 전공을 할 경우 금융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급여와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많은 고용 제의를 받고 있다.  재무 전공자는 회사의 재무 상태를 분석하고, 재무 전략을 수립하는 등 기업의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기업의 재무상태를 파악하며, 기업의 성장 방향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출처: 미주중앙일보

Call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