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대학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US News and Report가 2023/2024 최고의 법학대학원(Law School) 과 의과대학원(Medical School) 순위를 발표했다.
미국 최고의 법학대학원과 의학대학원은 어디인가.
Yale과 Stanford가 최고의 Law School 부분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으며 Harvard Medical School이 리서치 중심의 의과대학원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의대의 다른 순위인 1차 진료 중심의 임상부분 1위는 University of Washington이 차지했다.
올해의 법학대학원 순위는 학교가 매년 공개하고 게시하는 공개 자료인 미국 변호사 협회 자료를 기반으로 했다. 설문에 응하지 않은 의대의 경우 US News는 전년도에 보고된 설문조사 자료를 사용했고 국립의료원(NIS)와 미국 가정의학회(AAFP)의 자료도 사용했다고 밝혔다.
Law School ranking
Yale 법대가 1위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Stanford 법대와 동률을 이뤘다. 시카고대 법대가 3위를 유지했고 유펜의 캐리 로스쿨이 4위를 차지했다. 지난 순위에서 공동 4위였던 Columbia법대는 공동 8위로 물러났다. 듀크대 로스쿨은 5위를 차지했다. Wake Forest 법대는 공동 22위에 올랐다.
US News는 또한 Business, 기업, 임상 교육, 헌법, 계약-상업, 형사, 분쟁 해결, 환경, 건강관리, 지적 재산권, 국제, 법률 작성, 세금 및 재판 변호를 포함한 13개의 법률 전문 분야의 순위를 선정했다.
Medical School ranking
리서치 중심 의과대학원 순위에서 하버드가 1위를 차지했다. Johns Hopkins 의과대학원은 2위로 올라섰다. 유펜의 페렐만 의대는 3위를 차지했다.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의대는 Duke, Stanford, UC San Francisco, Vanderbilt와 함께 공동 5위에 올랐다.
University of Washington 의대는 1차 진료에 초점을 맞춘 임상 의대 부분에서 1위를 지켰다. 미네소타 주립대 의대와 오리건 보건과학대 의대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으며 UC San Francisco는 5위를 차지했다. 올해 2곳이 임상 치료 부분 톱10에 진입했다. 뉴멕시코 주립대 의대는 12단계를 뛰어올랐다. 전체 의대 중 임상 진료에 나서는 졸업생 비율이 가장 높았기 때문이다. UCLA 데이비드 게펜 의대는 10위로 올라섰다.
출처: 미주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