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키프렙

cropped-cropped-logo-22.png

어떤 학과에 지원해야할까? Degrees in Demand (리서치닷컴에서 뽑은 유망한 대학 전공 Top 32)

안녕하세요 블루키컨설팅 입니다.

현재 입시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도, 조금 먼 미래로 바라보는 학생들도 공통적으로 관심있는 분야가 바로 ‘전공 선택’ 일텐데요.

오늘은 광범위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의 Research.com 에서 발표한 (2023년 기준) 유망한 대학 전공 32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전공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미국 자료에 기반한 미국에서의 연봉 / 예상 성장률 입니다.

1. Computer Engineering

컴퓨터 공학

중간 연봉(2020): $93,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5%

컴퓨터 과학과 전기 공학에서 훈련을 받고 컴퓨터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측면을 모두 다루는 컴퓨터 공학 전공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컴퓨터 공학 전공자들은 수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전기 회로, 공학 경제학,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및 컴퓨터 조직을 결합한 광범위한 교육을 받고 관련 기술을 터득합니다.

관련 직업군: 빅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블록체인 개발자, 컴퓨터 네트워크 설계자 등

2. Actuarial Science

보험통계학

중간 연봉(2020): $72,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24%

보험통계학(보험수리학)은 학생들에게 광범위한 기술 개발과 폭넓은 직업 기회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2023년 최고의 대학 학위 중 하나로 뽑혔습니다. 보험통계학 전공에서는 위험을 정량화할 수 있는 통계, 수학 및 경제 기술에 대해 훈련 받습니다. 이렇게 교육 받은 이들은 사회 보장, 직원 급여 및 기타 관련 분야와 관련된 재정 및 사회 문제를 정의하고 분석하며 해결하기 위해 수학적 기술을 사용할 줄 알게 되며, 가정, 자동차 및 생명 보험의 요율을 결정하도록 훈련 받습니다. 보험수리과학 전공자들은 수학, 경영학, 경제학, 회계금융, 그리고 컴퓨터과학에서 넓은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업 기회가 비교적 많습니다.

관련 직업군: 보험회사, 복리후생 컨설팅 회사, 정부기관, 투자회사, 비즈니스 분석가, 예산 분석가, 보험 인수인, 청구 조정인, 펀드 매니저, 경영 컨설턴트 등

3. Computer Science

컴퓨터 과학

중간 연봉(2020): $90,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22%

“좋은 학위”의 기준은 다양한 산업으로 이전할 수 있는 기술을 많이 배울 수 있고, 보수가 높은 직업을 가질 수 있고, 학문적으로 그리고 직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직업군을 말합니다. 컴퓨터 과학 학위는 이 모든 것에 적합합니다.

컴퓨터 분야의 직업은 기술혁신의 중심에 있는 경우가 많아 최고로 꼽힙니다. 컴퓨터 과학 전공자들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문제해결, 컴퓨터 윤리, 컴퓨터의 이론적 토대, 디지털 스토리텔링 등을 배우기 때문에 분석력이 높은 편입니다.

관련 직업군: 소프트웨어 관리자, 컴퓨터 하드웨어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네트워크 설계자, 시스템 분석가, 보안 분석가, 웹 개발자 등

4. Management

경영(관리)학

중간 연봉(2020): $68,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9%

경영학(Business Administration)과 경영관리학(Business Management) 모두 조직의 운영을 감독하는 것을 배우지만, 경영관리학(Business Management)은 조직 팀의 인적 및 대인 관계 측면을 관리하는 데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간중심적인 경영관리학은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경영(관리)학 전공자들은 기업들이 자주 찾는 외교와 갈등 해결에도 능통합니다.

관련 직업군: 프로젝트 매니저, 개인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레크리에이션 매니저 등

5. Electronics Engineering

전자공학

중간 연봉(2020): $90,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7%

전자공학은 전기공학의 분과 학문으로, 엔지니어 및 과학자와 팀 구성원으로 일할 수 있는 고도로 훈련된 공학 기술 전문가로 교육됩니다. 전자공학 전공자는 디지털 시스템 설계, 미분 방정식 및 전기 회로 이론 등을 배우게 되며, 방송 및 통신 시스템에 사용되는 기기를 포함한 전자 장비를 설계 및 개발합니다. 이를 통해 과학 및 공학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계측, 컴퓨터, 전자, 제어, 전기 회로, 산업 제어, 통신, 제조 및 실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관련 직업군: 기계 학습 엔지니어, 임상 기술자, 첨단 자동화 또는 로봇 시스템 디자이너 등

6. Healthcare Administration

보건의료 행정학

중간 연봉(2020): $66,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32%

보건의료 분야는 기획, 감독, 조정 등을 포괄하는 보건의료 시스템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건의료 행정 전공자들은 전체 보건의료 부서, 시설 또는 임상 영역의 책임감 있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훈련 받습니다. 대부분 보건의료행정쪽에서 일하게 될 이들은 의료시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조직 관리에 대한 숙련도를 갖추고 보건정책, 보건과학, 경영관리 등에 정통하도록 훈련을 받게 됩니다.

관련 직업군: 임상관리자, 의료 및 보건서비스 관리자, 건강정보 관리자, 관리형 케어 책임자 등

7. Health Informatics

의료정보학

중간 연봉(2020): $67,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8%

의료정보학은 정보관리 분야에서 응용건강과학의 산하에 있으며,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과학 분야 중 하나입니다. 이 전공은 컴퓨터 기술, 임상, 정보과학, 비즈니스 관리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의료정보학의 목표는 환자의 일생 동안 종합적인 관리를 통해 환자와 의료 제공자 사이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의료정보학을 전공으로 추구하는 학생들은 분석적이고, 스스로 동기 부여를 할 줄 알며, 문제 해결을 즐깁니다. 의료정보학 전공자들은 의료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네트워크, 인터넷 또는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유지하는 기술 등을 훈련 받습니다.

관련 직업군: 의료정보학 전문가, 임상정보학 분석가, 의료정보책임자, 의료정보기술 프로젝트 관리자 등

8. Construction Management

건설경영학

중간 연봉(2020): $75,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1%

학제간 교육과정인 건설경영학은 학생들에게 행정, 건축, 공학의 원리, 기술, 비즈니스, 응용과학, 수학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건설경영 전공자는 건설업계의 요구에 부응하는 훈련을 받으며, 비용, 시간, 노동, 자재 및 기타 자원을 성공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적 교육을 받게 됩니다.

관련 직업군: 지속가능성 컨설턴트, 현장 엔지니어, 프로젝트 매니저 등

9.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경영정보시스템학

중간 연봉(2020): $86,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7%

경영정보시스템 전공 분야(MIS)는 조직의 정보처리 요구사항을 설계함에 있어 컴퓨터 기술, 정량적 기술, 행정능력을 겸비하고, 조직의 맥락에서 정보시스템을 분석, 설계, 구현, 관리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MIS 전공자들은 기술을 통해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훈련을 받기 때문에 사람 지향적입니다. 또한 MIS 전공자들은 비즈니스와 기술을 모두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급여가 높은 편입니다.

관련 직업군: 컴퓨터 시스템 분석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IT 컨설턴트,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

10. Mathematics

수학

중간 연봉(2020): $93,17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28%

수학 전공자들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평가할 때 분석 기술, 의사소통 기술, 논리적 사고 기술, 그리고 문제 해결 기술을 사용합니다. 수학 전공자들의 수업은 전형적으로 미분 방정식, 미적분학, 그리고 선형적이고 추상적인 대수학을 포함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또한 물리학, 통계학, 그리고 컴퓨터 과학과 같은 관련된 분야의 수업을 듣습니다.

관련 직업군: 데이터 과학자, 시장 조사 분석가, 계리사 및 다른 분석 관련 역할 등

11. Biomedical Engineering

생물의료공학

중간 연봉(2020): $79,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6%

생물의료공학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공학 학문 중 하나입니다. 생물의료공학 전공 학생들은 공학, 생물학, 의학의 기초를 배웁니다. 이 학문간의 연구는 학생들이 의학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분석적이고 실험적인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건강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게 합니다. 생물학적 구조 연구를 통해 생물의료공학자들은 의료기기를 설계하고, 질병을 진단하고, 질병이 있는 장기를 수리하거나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를 평가합니다.

생물의료공학 전공자는 생물의학, 생명공학, 의약품, 생체신호, 의료기기 및 장비, 보건 서비스, 연구 및 혁신 등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군: 유전공학자, 재활공학자, 생물의료연구공학자, 생물역학공학자 등

12. Information Technology

정보 기술

중간 연봉(2020): $91,25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3%

정보 기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정보를 저장하고, 검색하고, 보내기 위해 사용되는 시스템에 대해 배웁니다. 이 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상호작용적인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제작하는 것, 맞춤형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는 것, SQL이나 QBE와 같은 프로그램의 정보를 검색하고 업데이트하기 위해 쿼리 언어를 사용하는 것 등을 교육합니다.

관련 직업군: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정보 보안,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설계 등

13. Mechanical Engineering

기계 공학

중간 연봉(2020): $84,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7%

기계공학 전공은 정량적 원리에 대한 고차원적인 이해를 돕는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고체 및 유체 역학, 컴퓨터 시뮬레이션, 메카트로닉스 및 생체 기계 공학 등을 배우게 됩니다. 기계공학 전공자들은 프로젝트 기반 설계와 실험실 경험을 통해 아래 직업들을 위한 기본적이고 다양한 기반을 갖추도록 훈련 받습니다.

관련 직업군: 항공우주공학, 자동차공학, 생명의료공학, 의료생명공학 등

14. Statistics

통계학

중간 연봉(2020): $75,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33%

빅 데이터가 현대 세계를 계속해서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통계학 전공자들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습니다. 통계학 전공자들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해석하는 훈련을 받습니다. 통계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산업에서의 진로를 준비하기 위해 컴퓨터 과학, 생명 과학, 또는 물리 과학과 같은 관련된 분야의 강좌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계학 전공자들은 응용통계학, 전산통계학, 일반통계학, 기계학습, 데이터 과학의 다섯 가지 과정 중에서 선택합니다.

관련 직업군: 경영분석가, 경제학자, 통계학자, 재무분석가 등

15. Industrial Engineering

산업 공학

중간 연봉(2020): $71,707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4%

산업공학 전공자들은 과학, 수학, 그리고 기초공학 원리를 적용하여 복잡한 시스템과 운영을 개선합니다. 그들은 학위를 마치는 동안 실용적인 경험을 얻으며, 생산 시스템 계획, 통계, 제조 시스템 설계 등을 배우게 됩니다. 학생들은 제조 및 자동화를 집중적으로 배우고, 문제 기반 학습을 통해 실습 교육을 받습니다. 산업공학 전공자 학생들은 견고한 이공계 기초과목과 더불어 자동화 및 제어, 제조공정, 인체공학, 분석, 운영관리의 고급과정을 통하여 인력, 자재, 정보, 장비, 에너지의 통합시스템을 설계, 개선, 구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관련 직업군: 공정기술자, 경영분석가, 공급망 분석가, 공정공학 관리자 등

16. Civil Engineering

토목 공학

중간 연봉(2020): $70,919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8%

토목 공학 전공자들은 인간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시설물의 설계, 시공, 유지관리를 공부합니다. 교과과정에는 수학, 공학 역학 및 시스템, 통계학, 유체 역학 등이 포함되고, 물과 공기 처리 시스템, 고속도로, 터널, 기초, 건물, 교량 등의 설계와 환경의 복원, 보호, 개선 등의 시공 기술을 배웁니다. 토목공학은 또한 사회기반시설의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관여합니다.

관련 직업군: 구조기술자, 건축관리자, 환경기술자, 도시계획가 등

17. Economics

경제학

중간 연봉(2020): $80,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6%

경제학 전공자들은 수학 및 경제학 원리와 이론을 포함한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여 경제학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합니다. 거시경제학, 미시경제학, 경영통계학 등의 과목을 수강하며, 졸업 후 경제학 전공자들은 전형적으로 사업 조직에서 전략 계획 그룹의 일부로서 일합니다.

관련 직업군: 데이터 분석가, 시장 조사 분석가, 재무 위험 분석가, 보상 및 혜택 관리자 등

18. Chemistry

화학

중간 연봉(2020): $78,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6%

화학 전공자들은 물질과 에너지의 구성, 특성, 변화, 그리고 사용에 집중하는 동시에 이러한 것들이 사람들 및 그들의 환경에 미치는 유익함과 위험성을 연구합니다. 화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무기물, 유기물, 분석물, 생물학, 물리학을 포함하는 다양한 화학의 하위 학문에 대한 경험을 얻고, 미적분학과 물리학도 수업의 일부로 배우게 됩니다.

관련 직업군: 생명공학자, 화학 공학자, 나노기술자, 재료 과학자 등

19. Public Administration

행정학

중간 연봉(2020): $70,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5%

행정학 전공자들은 주로 정부와 비영리 부문의 정책 개발과 시행에 대한 교육을 받기 때문에 비영리 기관과 정부 기관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행정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또한 공공 정책, 공공 예산 및 재무, 비영리 행정, 도시 계획, 인사 및 윤리, 프로그램 평가 및 평가에 능하게 됩니다.

관련 직업군: 공공 정책, 사회 사업, 국제 관계 분야, 법률 상담가, 예산 분석가 등

20. Computer Graphics – Game Design

컴퓨터 그래픽 – 게임 디자인

중간 연봉(2020): $71,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6%

컴퓨터 그래픽 전공은 게임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4년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과학과 예술 두 분야를 다 배우게 됩니다. 컴퓨터 그래픽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컴퓨터 기반 디자인을 배울 때 그래픽 시스템의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다양한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컴퓨터 기반 이미징, 2차원 및 3차원 디자인, 그리고 사진 기술을 포함하는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쌍방향(대화형)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혹은 건축 그래픽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 전공 학생들은 습득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가지고 웹 기술, 공학, 건축 혹은 컴퓨터 이용 디자인 (CAD)을 개발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진로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졸업생들은 더 많은 직업 기회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군: 게임 프로그래머, 멀티미디어 디자인, 게임 연출, 캐릭터 및 환경 디자인 등

21. Logistics and Supply Chain Management

물류 및 공급 사슬 관리학

중간 연봉(2020): $69,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30%

물류관리사(Logistician)는 일반적으로 공급 사슬 및 물류 관리 관련 전공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통해 조직들이 공급자에서 소비자로 상품 흐름이 효율적으로 이동하는지 확인 및 실행하는 것을 돕습니다. 공급 사슬 관리 전공자는 경영 정보 시스템, 비즈니스 연구 및 분석, 공급 사슬의 원칙, 국제 비즈니스 및 조달 및 공급자 관계 등을 배우며 다양한 직업을 위한 기초 기술과 역량을 얻습니다. 공급망 관리 및 물류 학위 졸업자들은 유통, 자재 구매, 창고 및 생산 업무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관련 직업군: 공급망 분석가, 물류 관리자, 물류 분석가, 구매 대행자 등

22. Nursing

간호학

중간 연봉(2020): $91,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9%

간호학 전공자들은 환자 중심의 의료를 중점적으로 다루며, 학생들은 안전하고, 인간적이며, 질 높은 간호를 다양한 인구의 환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합니다. 간호학 전공자들은 주(state) 면허 시험을 통해 등록된 전문가가 됩니다.

관련 직업군: (개업) 간호사, (중등 이후) 보건 전문 교사 등

23. Accounting

회계학

중간 연봉(2020): $53,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7%

회계학 전공자들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높습니다. 회계 관련 소프트웨어들이 많지만, 조직 회계에는 여전히 사람의 관리 감독과 개입이 필요합니다. 회계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재무 문서 관리 과정과 더불어 이러한 관행이 비즈니스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회계 원칙에 대해 배우며, 세법에도 정통하게 됩니다.

관련 직업군: 회계사, 감사 및 세무 관련 역할, 재무 통제자 등

24. Physics

물리학

중간 연봉(2020): $73,23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8%

물리학 전공자들은 물질과 에너지를 공부하고, 고전 이론과 현대 이론 모두를 깊게 배웁니다. 수업의 주요 과정으로 철학, 파동과 광학, 열역학, 과학과 공학을 위한 물리학 등의 주제에 대해 배우고 실험합니다. 물리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그들의 분석적이고 비판적인 사고 기술을 관련 직종에 적용할 줄 알며, 컴퓨터와 전자 기술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지식과 기술을 통해 거의 모든 직업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군: 의학 물리학자, 환경 과학자, 생물 물리학자, 항공 우주 공학자, 광학 공학자 등

25.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중간 연봉(2020): $76,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8%

경영학 전공자들은 경영학 이론, 리더십, 그리고 윤리적 의사결정을 배웁니다. 학생들은 회사의 일상적 업무의 효율성 뿐만 아니라 보다 실용적인 비즈니스 적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중요한 기술인 전략적 계획 및 연구, 효과적인 예측, 기업가 정신 등의 능력을 키우고 경영 관리, 운영 관리, 기업 윤리, 조직 리더십 등의 기초 지식을 익힙니다.

관련 직업군: 비즈니스 운영 전문가, 총괄 관리자, 운영 관리자, 경영분석가 등

26. Finance

금융학

중간 연봉(2020): $73,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8%

금융 전공자는 경제, 재무 분석, 포트폴리오 관리 및 통계 분야의 광범위한 개념과 기술을 배웁니다. 일반적인 금융 전공 과정에는 재무 모델링, 포트폴리오 관리, 비즈니스 법률 및 기타 기초 금융 과정이 포함됩니다.

관련 직업군: 금융 부문, 재무 관리자, 예산 분석가, 보험 계리사, 신용 분석가, 재무 또는 회계 및 투자 분야 등

27. Social Science

사회 과학

중간 연봉(2020): $68,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8%

사회 과학 전공자는 고용주들이 원하는 구두 및 서면 의사소통, 대인 관계, 팀워크, 분석, 기술, 조직, 비판적 사고 및 문제 해결력 등의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회과학 전공자는 양적, 질적 연구에 고도로 숙련되며, 지역 사회 사람들의 사회 생활에 미시적 및 거시적 요인들이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조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분석 수행은 사회 과학 전공자의 강점 중 하나이며 이들은 비판적 사고 능력, 이론적 접근, 기술, 정보 활용 능력 및 학제간 관점을 사용하여 복잡한 사회 문제를 분석합니다.

관련 직업군: 경영 분석가, 홍보 실무자, 모금 행사가, 심리학자, 사회학자, 데이터 분석가, 변호사 등

28. Marketing

마케팅학

중간 연봉(2020): $68,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22%

마케팅은 가장 다양한 분야로 진출 가능한 전공 중 하나이며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학과입니다. 학과에서는 시장 조사, 마케팅 전략, 소비자 행동 및 커뮤니케이션의 기초를 배우며, 조직 안에서 마케팅 팀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개념화, 제품 판촉 및 소비자 조사를 수행합니다. 마케팅 선제 전략은 판매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유지를 향상시킵니다.

관련 직업군: 시장 조사 전문가, 마케팅 분석가, 제품 관리자, 광고 관리자 등

29. Human Resource

인적 자원학

중간 연봉(2020): $65,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0%

인적자원 전공자는 급여에 대해 협의하거나 경력 성장을 추구하는 등 직원들과 소통하는 법에 대해 교육 받기 때문에 대인 관계에 능숙합니다. 인적자원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조직개발과 인적자원관리에 관해 배우게 됩니다. 학생들은 또한 노동 관행, 자원 계획 및 훈련에 대한 지식을 얻습니다.

관련 직업군: HR 일반 담당자, 채용 담당자, 복리후생 전문가 등

30. Public Relations

홍보학

중간 연봉(2020): $59,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1%

홍보 전공자는 훌륭한 소통가이며 비즈니스 전략 전문가가 되도록 훈련받습니다. 홍보 전공자는 전략적 의사소통의 원칙, 이벤트 기획,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관리 방법에 대해 심도있게 배우며, 대중매체법, 홍보 글쓰기, 소셜 미디어 전략 등의 과목을 수강합니다. 홍보 전문가의 주요 역할은 자신이 대표하는 조직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호소통하는 것이므로 평판 관리 및 위기 관리에 특히 능숙합니다.

관련 직업군: 이벤트 코디네이터, 소셜 미디어 감독자, 홍보 관리자, 기금 모금 담당자 등

31.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학

중간 연봉(2020): $66,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4%

커뮤니케이션 전공자는 고용주가 찾는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의 모든 분야에 진출이 가능합니다. 시사 문제에 대한 인식, 강력한 대중 연설 및 프레젠테이션 기술, 글쓰기 기술을 배워 정교하고 설득력 있는 문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소프트 스킬과 하드 스킬을 모두 습득하여 매우 경쟁력이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전공자들은 그들의 장점인 양적 및 질적 연구 능력으로 정보를 분석하여 진실된 콘텐츠를 만들어 냅니다.

관련 직업군: 편집자, 통역사 및 번역가, 홍보 전문가, 기자, 특파원, 방송 뉴스 분석가, 작가, 마케팅, 광고,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홍보 분야 등

32. Education

교육학

중간 연봉(2020): $58,000

2030년까지 예상 성장률: 10%

마지막 유망 학과는 교육학입니다. 교육자에 대한 수요는 항상 높습니다. 교육 전공자는 학습 이론뿐만 아니라 가르치는 기술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교육 전공자는 학습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사회적, 문화적, 환경적, 심리적)을 고려하여 학습 과정을 이해하고 분석하도록 훈련 받습니다. 교과 과정은 특정 연령 그룹이나 관심 분야에 따라 다르며, 교육 전공자들은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평가 촉진에 대한 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관련 직업군: 초등교사, 중등교사, 중등교사 등

출처: 블루키컨설팅 블로그

Call Now